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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DB통합
 기업에서 CRM을 구축하고 이행하는 데 필요로 하는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 내에서 상품중심의 정보구조를 고객중심의 정보구조로 통합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정보는 기업에서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Legacy System에 저장이 되어 있을 수도 있고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기도 합니다.

 또한 인터넷과 같은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인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 (예를 들어 웹사이트를 방문한 정보, 웹사이트 내에서의 고객이 행동한 Activity 정보 등) 와 다양한 형태의 고객접점을 통한 정보의 유입으로 인하여 고객을 중심으로 한 정보구조의 필요성은 매우 지능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으면 안됩니다. 공영 DBM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축적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DB 모델링 ( Customer-centric Database Modeling)
 기업이 CRM을 진행하는 데 가장 활용도가 높다고 판명된 DB구조가 바로 고객중심 Database Model입니다.
 기업 내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나 매출 중심의 데이터 및 생산 중심 혹은 서비스 중심의 회사에서 CRM을 진행하기 위하여 고객중심의 Database Modeling을 이용하면 최신의 안정적인 ERD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PDA 등과 같은 새로운 매체로부터 들어오는 데이터들도 능동적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Mart / Datawarehouse
 고객과의 접점 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고객정보를 이용하고 분석하기 위하여 Data mart 및 Data Warehouse를 구축하게 됩니다. 특히 다년간의 고객과의 Relationship을 통하여 수집되어진 정보 혹은 웹사이트 내에서 고객이 행동한 Activity 데이터(혹은 Click Stream)의 경우는 발생하는 주기 및 양 자체가 매우 많기 때문에 고객의 접점에서 활용하기에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적정한 레벨로 정보가 압축이 되고 그 중에서도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하여 데이터가 아닌 정보로서 혹은 지식으로써 활용하기 위하여 Data mart 및 Data Warehouse의 구축은 필수사항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CRM 자료 정리기
 고객의 정보를 통합하는데 있어서 고객의 정보를 표준화 및 정형화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양한 접점에서 입수된 고객의 리스트는 다양한 유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데이터를 의미 있는 정보로 만들기 위해서는 동일한 고객으로 인식하는 것, 그리고 국내 우편번호 체계의 복잡성을 고려하여 정확한 데이터로 정형화시키는 것이 고객 데이타를 모으는 것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CRM 솔루션 문의
솔루션 컨설팅부 (김태경 이사)
Tel : 070-4185-0452 / E-mail : tkkim@00d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