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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 Module [SFA, Sales Force Automation]
고객정보 (거래처 및 주요관련인사)와 영업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전략적인 영업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전략적인 영업/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적인 영업정보 지원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영업기회 창출
  - 기존의 구축된 영업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 분석.
- 유사 사업분야 및 업체, 상향 판매 및 교차판매 기회 발굴을 통해 지속적인 영업관리 기능 제공

업무진행 리포트
  - 고객과의 미팅이나 각종 미디어 접촉 상황과 변경사항 작성
- 별도의 업무 보고용 리포트 및 성과분석 자료 작성시간 최소화
- 고객대응 활동 및 영업에 전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 제공

내부통지 (Team Selling)
- 영업과정 중 발생한 중요한 Event나 보고사항 발생시, 영업관리자 및 관련 임원에게 e-mail로 바로 발송할 수 있는 내부통지 기능 제공
- 실질적인 보고시간 단축 및 업무 편의성 제공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및 MBO (Management By Object)관리

- 영업사원 개개인별 목표 및 성과 관리
- 매출액을 통한 단순 평가 지양, KPI를 통한 종합적인 영업관리 지원

단계별 분석 및 진행사항 리뷰
- 초기 고객 미팅에서 최종 입찰 수주까지 과거 및 현재의 모든 영업진행 변동상황에 대한 리뷰 기능 제공
- 영업관리자 및 담당자들에게 영업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시간관리의 편의성 제공

영업종합현황
- 각 영업단계별 진척현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각각의 분석된 건수에 대해서는 DrillDown Action을 통해 해당 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바로 조회할 수 있어 영업업무를 신속히 지원합니다.


기 능 설 명
초기화면
영업단계별, 중요도별 진척되는 상황(Sales Pipeline)을 한눈에 분석되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Sales 업데이트 브리핑
팀셀링을 강조하는 영업조직을 위해 담당고객과 관련된 모든 변경정보를 한 화면에서 통합하여 보여주어 담당고객과 거래처의 변경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Sales 통합검색
담당하는 영업건, 거래처, 고객 등의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통합적으로 검색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 사용자가 보고자 하는 정보를 통합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어 시스템 시용이 아주 쉽습니다.
거래처 관리
영업과정에서 발생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영업 조직 內에서 공유합니다. -구매력/Need/관심도 등 영업정보 축적을 관리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한 고객을 거래처별 그룹으로 관리
영업건 관리
영업과정 내에서 단계진척 상황을 관리합니다. -담당자 이관 時 정보관리 -각 단계를 할일 Scheduling과 연계하여 활용
견적서 관리
견적 정보를 이력으로 관리합니다. 입력된 견적정보를 외부파일로 바로 출력합니다.

수주목표 관리

예상 판매성과를 거래처별로 관리하며 영업조직 전체에 대한 월별 판매예측 합니다.
영업고객 관리
담당 영업건에 관련된 고객리스트를 추출합니다

Contact Report

담당 영업과 관련된 고객과 이루어지는 모든 접촉 정보를 관리, 조회합니다

영업일정 조회

담당 영업으로 진행되는 일정 정보를 조회합니다.

영업데이터 충실도 분석

입력된 영업정보의 충실도를 분석합니다.

KPI 분석

영업직원,부서별, 영업목표대비,기간별, 영업단계별 KPI 분석합니다

기대효과
Data 측면
1.고객의 Quality 높은 Data를 수집할 수 있다.
2.영업사원의 이탈 시 동반되던 고객이탈을 막을 수 있다.
3.영업사원에 대한 Loyalty 고객이 아닌 브랜드에 대한 Loyalty고객을 만들 수 있다.
Sales 측면
1.영업사원의 Paper work (영업일지, 경비, 보고서)을 줄여,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2.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할 수 있어, 고객의 신뢰감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3.수첩 또는 Outlook을 통해 해오던 개인적인 고객관리를 전사적이고 전문적으로 할 수 있다.
4.영업 Skill을 평균적으로 향상시킨다.(교육 , 정보 제공 시간, 비용 절감)
5.Needs 및 구매력이 확인 된 고객의 리스트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회사로부터 제공 받을 수 있다.
6.한번 발견된 Sales Opportunity는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Sales
관리 측면
1.영업성과에 대한 과학적 예측을 가능하게 해 준다. ( Forecasting )
2.회사전체의 현 세일즈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조치 가 가능하다.
3.영업관리와 영업사원이 영업과정을 같이 컨트롤 할 수 있게 한다. ( Team-Selling )
4.각 영업사원에 대한 평가를 다양한 각도에서 공정하고 정확하게 내릴 수 있다.


솔루션 컨설팅부 (김태경 이사)
Tel : 070-4185-0452 / E-mail : tkkim@00db.co.kr